티스토리 뷰

자동차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나요?

오늘은

-> 자동차 에어컨이 고장 났을 경우의 원인과 교환 수리 비용~

-> 자동차 에어컨의 고장 원인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갑작스러운 고장으로 곤란하지 않도록 평소에 관리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자동차 에어컨 고장 원인

1. 에어컨 가스 부족

에어컨의 송풍에서 차가운 공기가 나오지 않는 주요 원인으로 에어컨 가스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가스는 외기를 냉각하기 위한 냉매 가스입니다. 이것이 부족하면 에어컨 효과는 떨어집니다. 이 경우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보충을 요청하시면 되지만 이 경우 a/s 기간이 남아 있어야 가능합니다.

자동차 에어컨의 상태가 나쁘다고 생각하면, 우선 서비스센터에서 에어컨 가스의 잔량을 확인해 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 : 소형 자동차 기준 5만 원, 중형 자동차 기준 5~7만 원, 서비스 기간이 남은 차량은 무료

여름철 휴가 기간에는 각 차량 제조사에서 무료 에어컨 점검 및 에어컨 가스 보충, 점검 행사를 실시하니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에어컨 가스 누출 

자동차 에어컨 가스 충전 및 보충을 했는데... 에어컨이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에어컨 가스 누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래, 에어컨 가스는 밀폐된 배관에서 순환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래도 가스를 넣은 후 즉시 없어지는 경우 어디 선가 새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가스 누출 수리 비용 : 연결부 고무 패킹 부분의 경우 작게는 1~2만 원, 만약 형광 색소를 이용한 진단은 최소 5~10만 원, 호스의 누출이 있는 경우 교체 시 10~15만 원, 가스 충전 3~5만 원 추가 발생. 

3. 컴프레셔 고장

자동차 에어컨 고장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컴프레셔의 고장입니다. 컴프레셔는 에어컨의 심장 부분입니다. 에어컨의 컴프레셔는 엔진에 장착되어 있으며, 팬 벨트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직경 20cm 정도의 원통형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컴프레셔가 작동하는 경우 에어컨 스위치를 켰을 때 "딸깍" 작동하는 소리가 나지만 이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컴프레셔가 고장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컴프레셔가 작동되면 공회전시 엔진 회전 수가 올라갑니다. 판단이 어려운 경우 전문가에게 진단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컴프레셔 교체 비용 : 컴프레셔 노후로 오일 누유와 가스 누출이라면 좀 더 많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컴프레셔 정품 교체 비용은 기본 30~40만 원

 

공지사항